마이크로소프트 AI 개발자가 알려주는 GPT 활용 노하우

주한나 지음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2023년 8월

2023 나는 리뷰어다 활동의 일곱 번째 리뷰

 

여름의 끝자락에 리뷰할 책은 "챗GPT 개발자 핸드북"이다.

 

요즘 개발자뿐만 아니라 전 분야에서 챗GPT가 굉장히 많이 쓰이고 있다. 그에 따른 폐해도 많이 생기는 것 같지만?

 

기술 발전이 급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AI란 좀 더 다른 세상의 이야기인 것만 같았다.

머신러닝 딥러닝 이야기는 해도 직접 개발하거나 이용해 보는 것이 아닌 이상 피부로 와닿지는 않았다는 이야기...

 

그런데 chatGPT는 정말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마치 전문가에게 메신저로 물어보는 것처럼 질문을 하면 사람처럼 대답을 해주는 서비스가 나왔기 때문이다. 게다가 내 말을 너무나 잘 이해하고 답변을 해준다. 마치 사람인 것처럼!

 

이제는 구글 검색보다는 chatGPT에게 먼저 물어볼 만큼 내가 필요로 하는 답에 가깝게 대답을 해준다.

3.0에서만 해도 ? 이었지만, 4.0으로 발전하면서 진짜 쓸모 있는 chatGPT가 된듯한 느낌이다.

 

이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 꼭 갖춰야 할 것이 무엇일까?

chatGPT 같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현시점에서는 chatGPT를 더 잘 활용하는 능력이 큰 무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은 'chatGPT를 어떻게 쓸 수 있을까'부터 시작한다.

이력서 엔지니어링이나 코딩 인터뷰 준비처럼 와닿는 예시부터 시작해서 개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를 설명한다.

테스트 데이터 만들기 같은 시간이 많이 드는 일을 할 때 chat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책의 구성을 보도록 하자.

 

우선 이 책의 대상자는 개발자이다. 개발자로서 어떻게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지의 답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책이다.

 

실습에 필요한 자료는 아래 주소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https://github.com/decodingbook 

 

decodingbook - Overview

@Publishing . decodingbook has 4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본문 구성은,

1. 챗GPT 골드러시 - 챗GPT의 성공에 따른 MS의 분위기와 지금이 챗GPT **골드러시인 이유

**골드러시 - 상업적 가치가 있는 금이 발견된 지역에 노동자들이 대거 이주하였던 현상

2. 챗GPT 가볍게 시작하기 - 이력서 쓰기, 인터뷰 준비하기, 직장에서 문서와 이메일 쓰기 등 개발자들이 챗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

3. 챗GPT 조련하기 - 챗GPT에게 일 시키는 방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꿀팁

4. GPT로 개발하기 - GPT 기반의 AI 제품 가운데 개발자들이 제일 열광하는 제품이 깃허브 코파일럿. 코파일럿을 사용하여 동료의 코드 이해하기, 주석 자동으로 달기, 테스트 자동으로 쓰기 등을 진행

5. GPT로 AI 어플리케이션 개발하기 - 오픈AI API와 랭체인으로 AI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챗봇 만들기

본문 중 사용 설명서

 

책은 256페이지로 간결한 구성으로 재미있게 되어있다.

 

저자가 본인이 직접 겪은 케이스들로 예제를 구성하였기에 훨씬 더 설득력 있게 와닿는다.

 

chatPGT가 대세인 것, 앞으로 더 대세가 될 것은 자명한 사실인 것 같다.

 

개발자가 좀 더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charGPT를 잘 이용해야 할 것이다.

너무 의존해서도 안 되겠지만.

 

기본이 되어 있는 개발자라면 chatGPT를 잘 활용해 보자!

 

Love Yourself.

+ Recent posts